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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예산정책처] 자료분석연구원(RA) 채용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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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근무예정 부서 및 채용인원(15인→19인)

※ 직위간 중복지원 불가능


2. 근무조건

가. 신 분 : 예산분석, 경제분석 및 사업평가 관련 자료 및 정보 등을 검색․수집 하여 분석․평가 업무 등을 지원하거나 인사․예산․홍보 업무 등을 보조하기 위하여 일정 기간을 정하여 채용된 자로서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

나. 주요업무 및 보수


부서

주요업무

보수

기획관리관실

NABO 포럼 등 각종 회의 및 조사·분석 등 행정업무 지원

교육 이수현황 점검 등 시스템 관리 지원

국제학술대회 등 각종 행사 지원

영상제작 등 행정업무 지원

학술지 발간 지원, 자료 분석 및 전산 등 기타 관리 업무

NABOSTATS 관리 지원 및 관련 통계자료 수집

205만원

예산분석실

2022회계연도 결산 분석 보고서 자료수집 및 정리

2024년도 예산안 분석 보고서 자료수집 및 정리 등

205만원

추계세제분석실

추계세제분석실 보고서(NABO 추계&세제 이슈, 총수입 예산안·결산 등) 작성을 위한 자료수집 및 정리 등

205만원

경제분석국

경제동향 및 현안보고서 발간업무 지원

세계경제 동향 및 이슈에 관한 자료수집 및 조사 등

205만원


다. 근무시간 : 월~금(09:00~18:00), 주 5일 근무

라. 후생복지 :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가입

3. 응시자격

-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하며 만 18세 이상인 자(면접시험일 기준)


부서

우대 요건

기획관리관실

국내외 행사 기획‧진행 등 경험자

영상제작 프로그램 사용 가능자, 영상제작 경험자

예산분석실

엑셀 활용 능숙자

기초 통계분석 가능자

경제‧경영 분야 전공자

추계세제분석실

엑셀 및 통계프로그램 능숙자

경제‧경영‧통계‧세무‧행정 분야 전공자

경제분석국

경제학 석사 재학 이상

연구소 RA 경력

대학교 또는 대학원 프로젝트 참여 경험자

기초데이터분석 및 계량분석(STATA, SPSS등) 가능자

엑셀 활용 능숙자

4. 우대요건



5. 시험방법

가. 1차 시험 : 서류전형

나. 2차 시험 :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시험

※응시인원 등을 감안하여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을 통합하여 실시할 수 있음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면접시험은 대면면접이 아닌 화상면접으로 진행될 수 있음

6. 원서접수 및 시험일정

가. 접수기간

공고일부터 2023. 2. 9. 15:00까지

나. 접수방법(인터넷 접수)

- 국회채용시스템(http://gosi.assembly.go.kr)에서 회원가입 후 원서접수

다. 응시료: 없음

- 다만, 국회채용시스템에서 “결제버튼을 클릭하여야 접수가 완료됨

라. 접수취소

- 국회채용시스템에서 원서접수 기간 내 가능

마. 응시번호 확인방법

- 국회채용시스템→원서접수→접수증/응시표 출력

※접수마감일(2023. 2. 9.) 18:00 이후 확인 가능

※응시원서 접수 후 반드시 관련서류를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

바. 관련서류 제출 방법(이메일 또는 우편)

- 이메일 제출(naboinsa2@nabo.go.kr)

: 상기 E-mail주소로 관련서류(자기소개서·학위증명서·경력증명서 등)를 스캔 후 1개의 pdf 파일로 제출함(서류를 단순 사진촬영 후 제출하지 말 것)

접수마감일(2023. 2. 9.) 15:00까지 메일주소로 수신된 메일에 한하여 유효함

※“성명(응시분야)”를 메일제목 및 파일명으로 기재하여 송부, 예시홍길동(자료분석연구원)

※ E-mail 제출자 중 서류전형 합격자의 경우, 별도 안내하는 기간에 관련서류
원본(학위증명서, 경력증명서, 자격취득증명서 등)을 등기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함

※예상치 못한 시스템 오류 등으로 E-mail로 관련서류 제출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이며, E-mail 발송 후 인사업무 담당자[(02)6788-4611]에게 확인연락을 권장함

-우편 제출

: 관련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제출함. 접수마감일(2023.2.9.) 15:00까지 국회예산정책처에 도달한 우편물에 한하여 유효하며일반우편 등 다른 방식의 우편제출 또는 서류미비로 인하여 당하는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임

※우편물 봉투에 수신자를 “인사업무 담당자”로 반드시 표기하여 발송


※ 우편제출 주소

(07233)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국회예산정책처 총무담당관실
(국회의정관 501호)

※ 인사업무 담당자 ☎(02)6788-4611


사. 합격자 발표

- 추후 개별통보, 국회채용시스템(http://gosi.assembly.go.kr) 및 국회예산정책처(http://www.nabo.go.kr → 채용안내) 홈페이지에 공고

7. 제출서류

가. 자기소개서(A4용지 2매 이내, 소정양식(별지1)으로 작성)

나. 최종 학위증명서(최종 학력이 고등학교 졸업 이하인 경우 졸업증명서) 1부

-응시원서에 기재된 내용과 관계없이 학위증명서가 제출된 학력만 인정

다. 경력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응시원서에 기재된 내용과 관계없이 경력증명서가 제출된 경력만 인정

라. 어학‧자격취득증명서 사본 1부(해당자에 한함)

-응시원서에 기재된 내용과 관계없이 어학자격취득증명서가 제출된 자격증만 인정

※위“나, 다”의 경우 원본 또는 원본필 날인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사본을 제출할 경우 학위 및 경력을 인정받을 수 없음(회사가 폐업·파산·합병 등으로 경력증명서 발급이 어려운 특별한 경우에 한해 고용보험증명서 또는 건강보험납입증명서로 대체)

※외국어로 작성된 자료(학위증명서, 경력증명서 등)는 번역본을 첨부하여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