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재무업무란 어떤 것인가요?·재무 업무는 회계, 세무, 자금운영, 외환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재무자원을 효율적으로 조달, 운용하여 재무성과와 위험을 관리합니다. 세부적으로는 기업회계기준, 세법, 경영방침에 의거 회계처리, 정책수립 및 결산을 실시하며, 대내외 정보이용자에게 신속하게 재무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연결 재무제표를 작성 및 공시하며, 세무사항 신고, 세무조사 수검, 대외협력, 자금 흐름을 예측하여 유동성을 확보, 효과적인 자금 조달, 수출입 외환 비용의 절감을 도모하며, 각종 재무적 리스크를 관리하여 경영활동이 원활하게 유지하게 지원합니다.재무업무에 필요한 능력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재무제표, 회계처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재무회계, 관리회계, 세무회계 지식 및 관련 법률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또한 재무리스크 관리 능력, 재무 전략 수립 능력, 손익관리능력, 원가 비용 관리 능력, 수리적 기민성 등을 필요로 합니다. 해당 능력들은 입사 후 지속적으로 개발이 필요한 부분이니, 일부 부족한 점이 있다고 해서 지원에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원자격 ·’21년 10월부터 12월까지 Full-Time 인턴십 근무가 가능한 자 ·’22년 1월 정규직 입사가 가능한 자 (기졸업자 및 ’22년 2월 졸업예정자) ·군필 또는 군 면제자·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우대사항 ·금융/회계 관련 자격 소지자 (공인회계사, 세무사 자격 소지 또는 수험 준비자 등) ·어학능력 우수자
■전형절차 서류전형 -> 1차 면접(9월 말) -> 신원조회 및 건강검진 -> 인턴십 운영(10월~12월) -> 최종면접(12월 말) -> 정규직 입사(22년 1월) ※일정은 변동 가능하며, 상세 일정은 서류전형 합격자 대상 별도 안내 예정 ※관련법령에 의해 방산 업종 채용 예정자는 신원조회를 실시하며, 결과에 따라 합격여부가 결정됨
■접수기간 및 방법 ·접수기간 : 2021.8.30(월) ~ 9.10(금) 3PM 까지 ·접수방법 : 인터넷 접수 (한화인 : www.hanwhain.com)
■기타사항 ·입사지원서는 본인이 직접 정확하게 입력해야 하며, 차후 입력 사항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입사(합격)를 취소함 ·추가제출서류의 경우 서류전형 합격 후 면접전형 시 별도 안내 예정 ·국가보훈대상자(취업보호대상자 증명서 제출) 및 장애인은 관련 법규에 의거 우대함 ·어학성적의 경우 필수입력 사항은 아니나, 유효기간 내 어학성적 보유 시 입력 요망
■기타문의·모집공고 우측 상단 [1:1 문의하기] 메뉴 활용 |
|